첫 번째로 고른 음식은 케이크입니다. 주로 생일이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의미를 더해 주는데요, 요즘은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맛도 모양도 매우 다양하지요. 디저트 케이크부터 티라미수, 초콜릿, 레드벨벳, 무스, 바나나 케이크 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요즘은 수제케이크를 배달해 주는 곳도 많이 생겼더군요. 배달앱에서 케이크로 검색해 보세요. 내 주변에 생각보다 많은 매장이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멕시칸 음식
멕시칸 음식은 강렬하고 풍부한 맛으로 유명한 음식입니다. 주로 채소, 고기, 쌀, 옥수수 등의 식재료가 사용하는데, 대표적인 음식은 타코, 부리또, 산쵸, 케사디아 등이 있습니다. 대체로 음식 자체에 매콤한 맛이 있는데, 거기에 다양한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피크닉, 파티, 가족이나 친구 모임 등 어떤 자리에도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배달앱에서 어떤 음식을 고를지 결정하기 힘들 때 멕시칸 음식을 한번 검색해 보세요.
샐러드
저는 주로 고기를 좋아하다 보니 고르는 음식이 치킨, 족발, 보쌈 정도로 한정되어 있는 편인데요.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샐러드를 자주 찾는 것 같더라고요. 또한 식단 조절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들 찾지요 신선한 채소와 과일, 견과류, 육류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데요, 드레싱과 소스를 다양하게 변경하여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한 끼 식사로도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저와 같은 육식동물이시라면 한 번쯤은 샐러드를 한 끼 식사로 한번 경험해 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덮밥
덮밥은 혼밥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지요. 저는 덮밥 하면 돈부리 같은 일본식만 떠오르는 데요. 요즘은 밥 위에 올라가는 재료가 다양해져서 내가 원하는 맛과 양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안 찾는 음식이긴 합니다만, 일단 지금 제 눈에는 김치대패삼겹폭탄 덮밥이라는 메뉴가 맛있게 보이는군요. 다음에 시켜봐야겠습니다.
스테이크
배달음식으로 스테이크는 많이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외식할 때도 스테이크는 먹어 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군요, 기껏해야 돈가스 정도라.. 찾아보니 고기도 소고기뿐만 아니라 돼지고기도 있고, 양고기도 있습니다. 가격은 고기의 부위, 품질, 두께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있네요. 스테이크와 함께 샐러드, 감자, 채소 등도 같이 딸려오는군요. 이런 음식이 배달이 된다니 신기하네요. 오늘은 치킨에 맥주에서 잠깐 벗어나서, 스테이크에 와인 한잔 해봐야겠네요.
초밥
초밥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밥 위에 생선을 올린 것을 떠올렸는데, 정말 여러 가지 종류의 초밥이 있네요. 맛도 맛이지만, 색과 모양이 너무 다양한 것 같습니다. 배달앱에서 보여주는 음식 사진이 가게마다 예술작품을 올린 것 같고 정말 다채롭군요. 배달시키면 일단은 무조건 한컷 찍어서 SNS에 올릴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초밥에 반주로 사케를 한잔 하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파스타
파스타는 어떠신가요? 파스타라고 하면 다양한 면 종류와 소스, 그리고 추가 재료들로 다양한 맛을 고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배달앱에서는 대부분 스파게티인 것 같군요. 로제나 알리오올리오 정도를 많이 들어봤는데, 지금 보니 정말 파스타도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 일단 제 눈에는 마라 오일 파스타와 얼큰 해장 파스타가 특이해 보이네요.
양꼬치
집에서는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으로 양꼬치가 떠올라서 검색해 보았는데 역시 많이 뜨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