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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확인 재이행 대상 고객 안내 - 스마트폰 확인 등록

 

은행 현금출금기(ATM)를 이용할 때 "고객확인(CDD/EDD) 재이행 대상 고객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1년 또는 3년마다 은행에 내 정보를 재등록해야 한다는군요.

 

현금을 인출할 때마다 이 문구를 보는 것이 거슬리시는 분들은 고객 재확인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아래 설명 보면서 순서대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썸네일-고객확인-재이행-스마트폰-등록-방법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

고객확인 재이행 대상이 되면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현금인출기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안내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ATM에-표시된-고객확인-재이행-메시지

 

은행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 뱅킹앱에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은행 앱을 실행하여 개인정보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현재 이용하고 계신 은행을 선택하세요.

 

 

여기서는 하나원큐 앱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스마트뱅킹이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전반적인 진행 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뱅킹앱에서 "전체 메뉴 > My하나"로 들어갑니다.

마이하나-선택

 

2 "고객확인등록"을 선택합니다.

고객확인등록-선택

 

3 고객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미리 준비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버튼-누르기

 

4 휴대폰 인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인증

 

5 약관동의, 주소 기본정보 및 필수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약관동의
기본정보-입력
필수정보-입력
자산현황-자금출처-거래목적-입력

 

6 신분증을 촬영할 단계입니다. 준비한 신분증 종류를 선택합니다.

 

 

신분증-촬영

 

7 추가 인증단계입니다. 계좌인증, 얼굴인증, 영상통화 등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추가인증

 

8 고객확인 재이행 완료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고객확인-재이행-완료

 

여기까지 진행하였으면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과 관련된 모든 절차가 끝난 거예요. 앞으로 ATM 또는 인터넷 뱅킹 이용 시 고객정보를 재확인해 달라는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에서 은행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목-배경-고객확인-재이행-스마트폰-등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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