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현금출금기(ATM)를 이용할 때 "고객확인(CDD/EDD) 재이행 대상 고객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1년 또는 3년마다 은행에 내 정보를 재등록해야 한다는군요.
현금을 인출할 때마다 이 문구를 보는 것이 거슬리시는 분들은 고객 재확인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 아래 설명 보면서 순서대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
고객확인 재이행 대상이 되면 인터넷 뱅킹을 하거나 현금인출기를 이용할 때 다음과 같은 안내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은행 영업점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 뱅킹앱에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은행 앱을 실행하여 개인정보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현재 이용하고 계신 은행을 선택하세요.
BNK경남 | BNK부산 | IBK기업 |
KB국민 | KDB산업 | NH농협 |
SBI저축 | SC제일 | 광주은행 |
대구은행 | 새마을 | 수협은행 |
시티은행 | 신한은행 | 신협 |
우리은행 | 우체국 | 전북은행 |
제주은행 | 하나은행 | - |
여기서는 하나원큐 앱을 예로 설명하겠습니다. 모든 스마트뱅킹이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전반적인 진행 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뱅킹앱에서 "전체 메뉴 > My하나"로 들어갑니다.
2 "고객확인등록"을 선택합니다.
3 고객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촬영해야 합니다. 신분증을 미리 준비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휴대폰 인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약관동의, 주소 기본정보 및 필수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6 신분증을 촬영할 단계입니다. 준비한 신분증 종류를 선택합니다.
7 추가 인증단계입니다. 계좌인증, 얼굴인증, 영상통화 등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고객확인 재이행 완료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였으면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과 관련된 모든 절차가 끝난 거예요. 앞으로 ATM 또는 인터넷 뱅킹 이용 시 고객정보를 재확인해 달라는 메시지가 더 이상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에서 은행 고객확인 재이행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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