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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뱅킹 타행 인증서 등록 방법

 

사용하던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새로 발급받았을 때 타행 인증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이용하던 인터넷 뱅킹에 새로운 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표시되며 접속이 거부됩니다.

타행-타기관-인증서-등록-알림창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인증서를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등록해 줘야 해요.

 

타행 인증서 등록 방법

모든 은행이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를 제각각 운영하고 있지만 타행 또는 타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인증센터 접속

우선 아래에서 지금 이용하고 있는 은행을 선택하시고 이어지는 설명을 그대로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행 인증서 등록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해당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사용할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주민번호나 인터넷 뱅킹 ID를 이용해서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본인-확인

 

(2) "출금 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출금계좌번호-비밀번호-입력

 

(3) 추가 인증 단계입니다. 아래는 ARS를 이용하는 하는 예시입니다. 지정한 연락처로 전화가 오며 ARS 음성안내에 따라 인증번호 앞자리 또는 뒷자리 번호를 입력하여 추가 인증을 진행합니다.

ARS추가인증

 

(4) OTP에서 생성된 번호를 입력하고 "타행 인증서 등록 실행" 버튼을 선택합니다.

 

 

타행-인증서-등록-실행

 

(5) 등록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인증서-선택

 

(6) 타행 인증서 등록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해당 인증서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타행-인증서-등록완료

 

 

이상으로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타행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목-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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