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사업자등록 증명 인터넷 발급, PDF파일 저장 방법 - 정부24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 증명을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어요.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사업자등록 증명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증명 인터넷 발급

우선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검색창에 '정부 24'로 검색하거나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부24 바로가기

 

1 정부 24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은 본인 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로그인할 때 아예 공동인증서나 간편 인증을 통해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 24에 아직 인증수단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인증센터에서 인증수단을 등록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정부24-로그인

 

※ 인증수단 등록방법은 여기를 누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인증센터로 갑니다.

인증센터

 

(3) 정부24에서 사용할 인증수단을 등록합니다.

인증수단등록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사업자등록 증명"을 선택하거나 자주 찾는 검색에서 "사업자증명"을 검색합니다.

 

 

자주찾는-서비스-사업자증명-발급
자주찾는-검색-사업자등록-증명

 

3 "발급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신청인,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신청인-신청내용-입력
수령방법선택

 

5 "문서출력" 버튼을 누릅니다.

 

 

문서출력-버튼-누르기

 

6 "사업자등록증명"을 출력할 수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인쇄

 

이상으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 증명을 발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인터넷-발급-제목배경

 

댓글